MAGAZINE

뒤로가기
제목

#04 What is Slip-pong? _ Writting by Roa

작성자 베베네코(ip:)

작성일 2023-07-18 18:06:14

조회 2075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Begazine #04           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 What is Slip-pong? ❞



안녕하세요. 베베네코 로아입니다.

오늘은 '베베네코'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슬리퐁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.
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신 베스트셀러 그리고 재주문율 또한 높은 스테디셀러가 된 슬리퐁은 저희의 첫째 고양이 밤별이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.




약 10여 년 전 밤별이와 함께 작은 원룸 사무실에서 캣타워를 디자인, 제작하던 시절 그 작던 밤별이는 현관에 있는 슬리퍼를 참 좋아했어요.

그래서 항상 슬리퍼에 들어가려 했었고 그 모습을 보던 저는 슬리퍼 형태로 된 스크래쳐를 제 디자인 노트에 기록을 하게 되었죠. 

점점 아기 고양이에서 다 큰 성묘가 돼가는 밤별이가 점점 슬리퍼에 들어가지 못하는 사이즈가 되어서

‘그래 다 큰 고양이들이 들어갈 수 있는 슬리퍼를 왕 크게 만들어보자’로 시작되었습니다.


이후 반려동물 스크래쳐 라인을 기획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슬리퐁을 디자인하게 되었어요.

첫 번째 슬리퐁을 디자인하고 첫 박람회에서 선보였을 때 반응이 상당히 폭발적이었어요.

그때만 해도 '베베네코'라는 브랜드 인식도 거의 없었던 때였고, 박람회에 오직 슬리퐁 하나만 들고 참가했었거든요..!

반응이 좋을지 몰라서 어안이 벙벙했던 때의 제가 생각이 나네요 ㅎㅎ

당시에 이 슬리퍼 스크래쳐의 이름짓기 이벤트를 진행했었는데 그때 탄생한 이름이 바로 '슬리퐁'입니다!

지금까지도 정말 감사드려요! 그렇지만 1세대 슬리퐁은 아무래도 첫 출시였던 만큼 미흡한 점이 많았습니다.





당시 윗 돔이 단단하지 않아서 냥이 친구들이 올라가거나 기대 누우면 돔이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이 있었고,

윗 돔 내부도 긁었으면 좋겠다는 손님들의 피드백이 있어서 2세대 슬리퐁으로 돔을 더 단단하게 제작하였고 내부도 긁을 수 있도록 전면 스크래쳐화했었죠!

뿐만 아니라 말숙이라는 강호동 고양이와의 콜라보로 독보적인 캐릭터 디자인을 선보이며 2세대 말숙이 슬리퐁으로 카페트 스크래쳐로서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. 




이다음은 여러 가지 자수 버전으로 말숙이 다음을 이어 '꼬리키'라는 디자인을 하게 되었는데요.

나이키를 닮은 고양이 꼬리로 슬리퍼의 정석인 나이키를 베베네코만의 톡톡 튀는 디자인으로 재탄생시켜 출시했죠.

꼬리키 슬리퐁은 두 번의 업그레이드 과정을 가졌는데요. 3세대 꼬리키와 3.5세대 꼬리키가 있습니다.




3세대와 3.5세대 슬리퐁의 차이는 윗 돔의 분리 구조의 차이인데요!

아무래도 슬리퐁은 성묘 친구들이 들어가서 놀 수 있도록 제작한 큰 사이즈의 스크래쳐에요.

그렇다 보니 보관 문제와 어마어마하게 큰 포장 박스 그리고 배송비가 제품 가격을 인상하게 된 가장 큰 요인이어서

돔 부분을 조립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퍼 형태로 변경하게 되었고, 돔이 휘어지는 현상도 안정적으로 잡아주게 되었습니다.

이렇게 조립식 슬리퐁이 탄생하게 되면서 3.5세대 꼬리키와 4세대 베곰이 슬리퐁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.


더 발전해 저는 조금 더 인형이 달린 것처럼 입체적인 형태의 베곰이를 원했었는데,

자수 부분의 한계에서 패치 원단을 골랐지만 올이 풀려 망가진다는 피드백을 받아 또 한 번의 고민을 하게 됩니다. 







그래서 가장 깔끔한 5.0세대 무지 슬리퐁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!


깔끔한걸 원하시는 분들은 무지 슬리퐁 그 자체로 사용이 가능하며,

꾸미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파츠를 제공하여 원하는대로 커스텀이 가능하도록 모든 체제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.

아마도 더 이상의 오픈형 슬리퐁은 변화 없이 마무리 단계가 될 것 같아요. 여기까지 오는데 대략 4-5년정도 흐른 것 같은데요.


이렇게 베베네코에는 슬리퐁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네요!




저희는 고객분들께서 말씀해 주시는 피드백을 최대한 반영하여 디자인을 하려고 노력합니다.

그게 제품의 퀄리티가 좋아지는 명확한 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. 



슬리퐁은 현재 다양한 악세사리 파츠화가 진행되고 있으며, 또 다른 형태의 다음 슬리퐁을 새롭게 준비하고 있어요.

앞으로 더 많은, 다양한 것들이 준비되고 있으니까 계속해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려요. 

베베네코는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여러분들의 가치입니다. 저희와 쭈욱 함께 해 주세요 :)




( 슬리퐁의 버전별 업그레이드 과정은 유튜브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!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관련 영상으로 연결됩니다. )

https://youtu.be/7AzbiFyT7WE








첨부파일 베거진-#04-리뉴얼-커버.jpg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비밀번호 :
확인 취소

MORE

  • 02-6013-0082 AM 11:00 ~ PM 6:00
    (SAT,SUN CLOSED)
  • KB 123456.00.123456
    WOORI 1002.0000.123456
    HOLDER : (주) 무무

TOP